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4~5년간 허리가 아파요
상담과 신경외과

오른쪽 엉덩이 바로 웟부분이 아픕니다. 다리를 펴고 손을 땅에 내린다든지 하는것은 이상이 없는데요 항상아픕니다. 오른쪽만 이구요...혹 근육이 상해서 그런것은 아닌지??가끔 엑스레이를 찍으면 뼈에는 이상에 없다고 하더군요.

쟤허리가 아픈이유는 무엇인지요.딱히 많이 아프거나 하진않는데 항상 신경이 쓰이고 참고로 피곤하다던가 약간이라도 무게가 나가는10kg정도물건을 들면 아픕니다.그리고 아침에 아프고요,저에겐 어떤 진단이나CT??피료가 필요한지요.
고1때 놀러가서 한번삐끗하고요제대로 치료안함97년도에 막일을 했습니다.그때후에 확실히 이상이 있음을 느껴씁니다.그리고 동생은 허리디스크 수술을 했구요.어머님이 허리가 별로 안좋습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아마도 추간반의 탈출로 인하여 신경근이 다소 압박되어 우측 둔부의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추간반의 탈출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뼈에는 별다른 이상 소견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추간반의 기능이 떨어지면 허리를 유지하는 힘이 떨어져 통증이 나타나고 무거운 물건을 들면 허리 통증이 심해 질수가 있습니다. 아침에 통증이 더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에는 유연성이 다소 결여되어 나타날 수 있지요.

증세가 지속된다면 CT나 MRI를 촬영하여 추간반의 기능 정도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추간반에 무리를 주는일을 삼가고, 즉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적절한 운동 걷기가 제일 좋지요. 을 하는 것입니다.

탈출정도가 심하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를 필요로 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허리가 아파서요....
이전 글 복부팽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