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목디스크라는데요...
상담과 정형외과
어깨가 아프고 손이 저려 집 근체의 재활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근전도 검사?를 했는데 6번 7번 경추사이의 목디스크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2주정도 물리 치료를 받았는데 나아지지는 않고 좀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의사는 수술까지도 생각해야 한다고 하는데 수술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위험정도와 입원기간 등을 알고 싶구요,근전도라는 검사가 디스크인지를 판별하는 확실한 검사인지 등을 알고 싶습니다. 디스크에 대해 너무 몰라 답답하기만 하네요. 번거러우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디스크의 수술 방법은 여러가지이나 가장 일반적인 수술 방법은 목의 앞부분에 4-5cm의 피부를 절개하고 디스크에 도달한 후, 디스크를 제거하고 엉덩이뼈의 일부를 채취하여 골이식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금속판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술 성공율은 90-95% 정도로 비교적 성공율이 높다 할 수 있습니다.
마취의 위험성과 신경 손상, 식도 손상, 감염 등의 위험성이 있겠으나 대부분의 경우 비교적 안전한 수술로 중요 합병증 발생률은 미미하다 할 수 있습니다. 내과적인 문제가 없는 경우 입원 기간은 수술 전날 입원하여 수술후 4-5일경이면 퇴원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전문가의 진찰과 일반 엑스레이 검사를 한 후, 의심이 되면 MRI로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복부팽만감
이전 글 손톱에 있는 줄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