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쌍꺼풀 수술 후 흉터가 남았어요.
상담과 성형외과
쌍꺼풀 수술을 한지 7년 가량되었습니다. 눈길이 보다 조금길게 째었는데수술자국이 남아있어 고민입니다. 요즘 레이저수술로 흉터를없앨수있다는데 쌍커풀에 남아있는흉터를 없앨수있을까요. 눈에접혀있는부분은그나마괜찮은데 눈꼬리쪽에 나와있는 흉터는 가까이서보면 누구나 다알정도입니다.그리고 잠을 잘 때에도 눈이 다 감기지않습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23세때 수술을 받으셨는데 아직 흉터가 문제가 된다고 하시니 다음중에 속하는 분이시겠네요. 흉터가 많이 남는 체질이신분 어께에 소위 불주사라고 하는 예방접종자리가 튀어나오시지는 않으셨는지? 이 아니거나 흉에 대해서 대단히 민감하신분 이거나 아니면 여러번 수술을 받지 않았는데도 7년이나 지났는데도 눈이 다 감기지 않을정도라면 수술방법에 있어 워낙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되는 쌍꺼풀수술이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좀 많은 피부와 안근육을 절제해내는 방법으로 시행받으신 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흉이 잘생기는 분이 아니시고 정말 흉이 티가 많이 난다면 환자분의 눈의 상태를 보고 흉터제거가 가능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눈이 다 감기지 않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와 근육이 늘어나고 처지게 됨으로 점차 나아질것으로 생각되며 잘때 눈이 많이 노출된다면 각막손상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안과 선생님과 상의하여 각막이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ㅜ판단 됩니다. 예를 들어 밤잠시는 안연고나 인공누액을 점안하는 방법이용이 있습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손톱에 있는 줄에 대해서
이전 글 만성간염과강경변 완치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