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현음증 이라고 합니다.
상담과 심장내과
머리를 조금이라도 움직이기만 하면 어지러우며 구토가 심하게 나서 병원 진료 결과 현음증이라고 합니다.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고 지금은 현기증이 없읍니다.
현음증으로 진료를 받을때 씨티촬영을 한결과 이상이 없다는데 현음증이 나타나기 전에 머리의 정수리 부분에 손가락 같은 것으로 누르는듯한 느낌이 느껴지고 손끈이 저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과거병력이 없습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수 있는 원인은 수없이 많읍니다.
일반적으로 내이귀는 외이-중이-내이로 나누게 되는데 그중에서 내이의 구조물 중에서 세반고리관이나 달팽이과과 같은 기관의 이상시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수 있고 소뇌의 혈류가 일시적으로 저하되었을 경우 그리고 일시적으로 자율신경등의 부조등으로 나타날 수 있읍니다. 중요한 것은 대뇌나 소뇌의 기질적이상이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컴퓨터 촬영에서 뇌의 이상이 없었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 어지러움증이 나타날 때 귀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난 적이 있다면 이는 내이의 이상예를 들어 염증을 생각해 볼 수도 있읍니다. 또한 부정맥 맥박이 규칙적으로 뛰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적으로 뛰는 것등에 의해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읍니다.

말씀을 들어 보아서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되며, 심한 정신적 또는 육체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선 몇일 더 지켜 보시고 계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 때에는 심장내과 전문의 선생님을 찾아가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빈혈
이전 글 혓바늘이 자주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