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전립선염 가르쳐주세요
상담과 비뇨기과
자신이 편하고 안심이될때 소변이잘나옴니다.그러나 차를타거나 긴장이되면 소변도잘못보고 소변은보고싶은데 막상보려면 소변이않나옴니다.특히,차를타거나 대변을본후에는 미칠듯이 증상이나타남니다.


전립선염으로 4년째 치료를받고있읍니다. 이병이 난치성전립선염으로 평생을 못고치는병인지궁금합니다.저의소견으로는 비뇨기과와 신경과를 병행치료를 받아야하는지 또한,수술방법으로 자기방저파장술이 있다던데 사실인가요?
아니면 저의 일방적인신경성으로오는것인지
정확한답변 아니면 정확한진찰을원하신다면 저를꼭.꼭.꼭
불러주셔서 고쳐주십시요.답변을 부탁드리겠음니다.

과거병력;성병

건강 FAQ 답변
답변
전립선염은 하나의 질환이 아니라 여러개의 질환을 묶은 질환군입니다. 이전의 답변이나 진료정보를 이용하여 우선 참고하십시요.
사실 진료하는 입장에서 전립선염의 치료가 매우 어려운 경우를 간혹 겪게 됩니다. 그렇다고 그 분들이 모두 치료될 희망이 없으며 고통속에서 겪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우선 완치가 가능한 질환은 완치를 해야 겠지만 완치가 어려운 많은 경우 최소한 증상의 고통을 덜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환자의 입장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전립선염질환이 암이나 기타 생명에 관게된 중한 병으로 발전하지 않을 까 하는 두려움인데 이에 관하여는 아직까지 어떤 증거도 없읍니다. 또 하나는 정신적인 고통은 이로 말미암아 남성 성기능의 심각한 장애가 있지 않을 까 하는 것인데 심한 전립선염에서 약간의 조루증세를 보일 수 있는 것 말고는이 또한 치료나 조절이 충분히 가능함 남성기능에 정신 적인 요소외에 심각한 부작용은 초래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거꾸로 정신적인 중암감이 성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위축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부부관계는 오히려 치료에 도움이 되므로 적극적으로 임하시는 것이 좋겠읍니다.

콘돔은 일부 세균성 전립선염에서 필요할 수도 있지만이 경우 항생제로 완치 가능함 대부분의 전립선염에서는 굳이 필요하지는 않겠읍니다. 질의 하신 분도 그렇지만 배뇨문제는 전립선염의 중요한 증세이며 골치아픈 과제입니다. 그렇지만 현재 약제나 배뇨문제에 관한 많은 연구로 인해 많은 진전을 이루었읍니다. 완치가 잘되지 않는 난치성? 전립선염이라 하더라도 적절한 약물의 선택과 기타 배뇨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병용함으로써 증상의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읍니다.

질의 하신 분이 어떻게 어떤 과정으로 치료를 해 왔는지 그리고 증상이 아닌 검사 소견이 어떠한지는 제가 알 수 없으며 같은 질환이라도 환자마다 그 임상경과는 같을 수 없으므로 더 이상의 세부적인 답변은 쉽지 않겠읍니다. 화, 토- 오후 목 - 오전에 전화를 주시면 질의 하신 분의 거주지와 가까운 비뇨기과 전문의를 소개해 드릴 용의가 있읍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빈혈
이전 글 혓바늘이 자주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