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아빠허리가..넘 아프시다고해서여.
상담과 정형외과
나이58세, 예전부터 현장에서 일을하셔서 허리를 많이 쓰시다가 삐끗하고 몇해전부터 약국에서 그냥 허리가 아프다고해서 약만 지어먹습니다. 한번드실약을이젠 하루에 몇번을 먹어도 않듣는다고 하시고, 너무아프셔서인지.딸인 제가 허리를밝아드리기도 하고,짜증만내십니다.

허리는 몇년전부터 아프셧구요.. 2년전쯤 교통사고로 무릎관절수술 내시경?인가 수술하셔서 왼쪽무릎에 쇠 같은데 박혀 있구요..글구, 그때도 수술할때 마취시 혈압이 너무 높아 마취과선생님이 위헙하다하셧는데.,, 지금도 혈압이 높긴하거든요.. 170- 120 이예요. 저번주검사맡을때 혈압을 제어보니, 혹시 허리 수술 하시게 되면,, 혈압때문에 .. 문제가 생기지나 않을까?? 걱정이네요..
건강 FAQ 답변
답변
상기 정보를 종합할 때 척추관 협착증이란 질환이 의심되는 군요. 척추관 협착증이란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져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요통 및 다리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예후는 허리 디스크보다 조금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환자의 경우 장기간 투약에도 불구하고 증상의 호전이 없는 것으로 보아 수술적 가료를 고려하여야 하리라 생각됩니다. 50대 이후 흔한 질환으로 고령의 환자에서 척추 수술의 가장 흔한 질환이 됩니다.
고혈압은 환자에서 많이 가지고 있는 질환으로 수술전 심장 전문의와 상의후에 수술 여부를 결정합니다.
더 이상 자세한 내용은 내원후 상의 바라며, 참고로 http://os.ghil.com/disease7.htm에서 추가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빈혈
이전 글 혓바늘이 자주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