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오른쪽 다리에 임파선염이 있는거 같아요
상담과 외과
작년여름에 한번 감기로 심하게 몸이 아픈적이 있습니다. 그 때 처음으로 오른쪽 허벅다리 안쪽이 많이 부었고, 오른쪽다리에 열도 특히 많이 나고 그래서 혹시나 자궁쪽에 문제인지 알고 산부인과를 가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때 그 산부인과에서는 그냥 염증이 생긴것 같다며 치료했는데, 치료하다가 괜찮아져서 병원을 다니다가 말았는데 두달전부터 몸이 많이 약해져서인지 다리에 열도 많이 나고 그때처럼 많이 붇지는 않았는데 조금씩 그때의 증상과 비슷해 지는것 같아서 불안합니다.

이번에는 다른 산부인과를 갔더니 초음파검사를 해 보고 산부인과 질환은 아니며 임파선일 가능성이 있으니 정형외과를 가보라고 해서 정형외과를 가보니 X-ray를 찍어봐도 나오는 것이 없고 당장에는 증상이 눈에 확실하게 보이지 않으니까 임파선인지 아닌지 확인이 안된다며 지켜보자고 했습니다.

그렇게 하고 일주일이 지났는데 생리가 시작되면서 부터 그 부위가 조금씩 묵직한 느낌이 들고 다리를 접었다 폈다하면 뭔가 느껴지는것 같기도 하고 몸이 많이 피곤한데 특별히 만져지는 것은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원래 목에 편도선이 있었구 어려서부터 몸이 약해서 감기도 잘걸리고 면역이 많이 약한 편인데, 요즘들어 계속 몸이 약해져서 밖에 혼자 나가기가 무섭습니다.


어떻게 해야 저의 병이 어떤상태인지 확실하게 알 수있을까요?
불안해서 잠도 안오고 조직검사를 해 보라는 말도 있고 자궁암 검사를 해 보라는 사람도 있는데, 종합병원을 가서 종합검진을 받아보면 몸의 증상을 확실히 알아볼수가 있나요??


건강 FAQ 답변
답변
상담내용을 보면 허벅지가 붓고 열도 많이 났다고 되어있어서 감염에 의한 증상으로 생각됩니다. 피부 밑의 연부조직의 봉와직염이나 임파선염일 수 있읍니다. 그외에 여러 원인을 생각할 수 있읍니다.

정형외과나 산부인과 적인 검사상 큰 이상이 없다면 심각한 질환이 아닐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혈관외과적인 진찰과 임파선 검사, 혈관초음파 검사 등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단 발가락 사이에 무좀이나 상처가 있는 지 보시고, 만약 상처가 있으면 소독을 해주시고, 주무실때 베개나 이불위에 발을 올려놓고 주무시고,, 최근 종합검진을 받은 적이 없으시면 종합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빈혈
이전 글 혓바늘이 자주 생깁니다